영화 킬링로맨스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 리뷰
본문 바로가기
TV 속, TV 밖 이야기

영화 킬링로맨스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 리뷰

by 잘푸리 2023. 7. 28.
반응형

영화 킬링로맨스

 

영화 킬링로맨스의 이원석 감독은 "누군가는 좋아할 거고 누군가는 싫어할 수 있는 영화다. 욕을 하더라도 영화관에 와서 한번 보고 이야기했으면 좋겠다."라고 관객들에게 전했습니다. 남자사용설명서와 랄라랜드를 연출한 이원석 감독의 신작영화입니다. 전작처럼 영화 킬링로맨스 역시 신선하며 독특합니다. 감독의 인터뷰처럼 관객들의 평가도 나눠집니다. 킬링 로맨스 손익분기점은 70억, 100만 관객이 넘어야 하나 실 관객수는 19만명으로 손익분기점을 넘지는 못했습니다. 

 

영화 킬링로맨스 줄거리 및 결말

 

랄라텐 음료수로 대박이 난 주인공 황여래(이하늬)는 모든 TV 광고를 섭렵하고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톱스타로 자리 잡습니다. 10년 동안 휴식 없이 달려온 여래는 지쳐갑니다. 또한 발연기(미숙한 연기) 논란으로 여래를 비난하는 악플이 끊이질 않게 되고 결국 콸라섬으로 떠나게 됩니다. 콸라섬에 도착한 여래는 호텔 앞에서 강도를 당하는데 누군가가 나타나서 여래를 도와줍니다. 바로 사업가 조나단입니다. 조나단은 세계적인 자연보호 운동가이며 동물보호 활동가이자 억만장자 부동산 사업가입니다. 조나단은 행복이라는 노래를 불러주며 여래와 사랑에 빠지고 둘은 결혼합니다. 어느새 7년이라는 시간이 흐릅니다. 콸라섬에서 나온 여래와 조나단은 어마어마한 저택에 살고 있습니다. 여래는 조나단 사업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용 꼭두각시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조나단의 저택에서 파티가 열리고 여래의 소속사 대표가 찾아와 뮤지컬 영화 대본을 건네줍니다. 그녀는 대본을 살펴보고 아주 오랜만에 다시 연기하는 걸 꿈꿉니다. 한편 조나단과 여래의 옆집에는 사수생 김범우가(공명) 살고 있습니다. 그의 가족들은 모두 서울대를 졸업한 수재들로 범우는 늘 중압감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범우는 베란다에 나와서 여래가 광고모델을 했던 랄라텐 음료수를 마십니다. 그 모습을 여래가 보게 되고 둘은 대화를 나누고 범우가 여래의 오랜 팬이었음을 밝힙니다. 뜻밖의 팬을 만난 여래는 조나단에게 용기를 내어 뮤지컬 영화 출연 의사를 밝히는데 조나단은 거부합니다. 감독에게 조나단이 직접 전화해 거부 의사를 전달합니다. 그 모습에 화가 난 여래는 현재의 삶이 불행하고 하며 이혼하자고 말합니다. 갑자기 표정이 변한 조나단은 여래에게 무자비하게 귤을 던지며 학대합니다. 이 장면을 범우가 보게 됩니다. 범우는 여래에게 이혼을 권하지만 여래는 어렵다고 대답합니다. 조나단은 자신을 배신하면 그게 누구든 아무도 모르게 이 세상에서 사라지게 할 수 있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여래는 조나단이 죽는 자신이 죽든 한 명이 죽어야 헤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여래와 범우는 조나단을 없애기로 합니다. 둘은 작전을 짜고 조나단을 유인합니다. 찜질방으로 조나단을 불러 조나단의 승부욕을 자극해 질식사시키려고 합니다. 작전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조나단이 쓰러집니다. 양심의 가책을 느낀 범우는 조나단을 구해주고 그의 집에 초대됩니다. 조나단에게는 한가지 약점이 있는데 바로 땅콩 알레르기입니다. 여래는 조나단 몰래 그가 가장 좋아하는 청국장에 땅콩 가루를 넣습니다. 그러나 또 양심의 가책을 느낀 범우가 땅콩 가루가 든 청국장을 뺏어 먹습니다. 경쟁심을 느낀 조나단은 청국장을 다시 뺏어 먹고 알레르기로 인해 쓰러집니다. 범우는 또다시 심폐소생술까지 하며 조나단을 구합니다. 결국 여래는 조나단을 죽이겠다는 계획을 포기합니다. 조나단은 타조 농장이 있던 앙도(섬)를 강제로 폐쇄시키고 그곳에 테마파크를 건설합니다. 범우는 다시 여래를 구출하기 위해 조나단 테마파크 앙도로 찾아가지만 여래를 탈출시키려 하지만 실패합니다. 시간이 흐르고 테마파크가 다 건설되고 테마파크 티켓 판매를 위해 조나단과 여래는 홈쇼핑에 출연합니다. 범우는 팬클럽 회원들과 함께 여래를 구하기 위해 찾아갑니다. 여래 팬클럽과 조나단 보디가드들은 한동안 대치합니다. 그러다가 앙도에 살던 타조가 홈쇼핑 방송 장소로 찾아와 조나단을 잡아 가버립니다. 여래는 결국 뮤지컬 영화로 복귀하고 범우와 여래 팬클럽은 영화관에서 행복하게 관람합니다. 마지막으로 조나단이 바다에서 표류하는 장면을 보여주고 영화는 끝이 납니다.


관객 반응과 후기

 

킬링로맨스의 관객 반응은 극과 극입니다. 평점이 1점 아니면 10점으로 극단적으로 나눠집니다. 킬링 로맨스의 평점은 7.65점으로 무난한 편이긴 합니다. 최악이라는 평과 함께 너무 재밌다는 평이 공존합니다. 인생 최악의 영화라서 영화관가서 관람하다가 중간에 나왔다는 관객도 있습니다. 영화를 보고 난 뒤 너무 재밌어서 또 보고 싶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정말 재밌게 봤습니다. 영화 중간에 나오는 노래도 아직까지 흥얼거리고 있습니다. 

 

 

영화 킬링로맨스 OST

 

영화의 OST는 우리에게 익숙한 노래들입니다. H.O.T의 행복과 가수 비의 레이니즘을 개사한 여래이즘입니다. 실제로 가수 비가 여래이즘을 녹음했습니다. 이는 주인공인 여래 이하늬가 가수 비의 아내인 김태희와 개인적인 친분으로 그에게 부탁해서 녹음이 이뤄졌다고 합니다. 

 

넷플릭스에는 아직 업로드 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업로드되면 꼭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